티스토리 뷰

 

오늘이 시간에는 고용노동부 실업급여를 미리조회해보시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근래는 정말 고용이 불한한세상에 살고있는듯합니다. 그래서 공무원은 점점더 경쟁률이 심각해지게 높아지고 있기도하죠.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이번 안내를 해 드리는 이 실업급여는 고용보험 가입자가 실직을 하시게 되어 재취업 공식으로활동을 하는 시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을 하는 제고이에요.

실업급여를 통하여 가정의 안정과 재취업의 기회를 주게 되는 제도이에요. 약간은의 요건이 각각 있으시기도 하죠. 최직전 180일 이상 근무를 해야 가능 하십니다. 취업이 안된상태이고 재취업에 관련 되어진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야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중요 한것은 수령을 하면 약간은를 수령하느냐일것 같은데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모의로 계산을 해볼 수가 있을 겁니다. 이곳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상단에보이는 홈페이지로 바로바로 이동을 하시게될 겁니다.

제가 표시를 해둔 부분을 클릭을 하시게 되면 되는데요.

 

그렇게 하면 이렇게 모의 계산하는 화면이 나와져요. 이부분에서 본인의 나이를 입력 해주시고, 고용보험가입기간을 입력하시게 되면 돼요. 완전하게 모르시면 무조건 적으로 회사에 입사한 대략적인 년도를 입력해주시기바랍니다.

 

실질적으로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져있는 기간을 통해 산정이 되어져요. 또한 상단에서 확인버튼을 한번 눌러 보시면 이렇게 퇴사전 최종 세 개월에 관련 되어진 급여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있을거에요. 이곳에 급여정보를 입력 해주시고 결과보기를 누르시면 실업급여가 나오죠.

 

조회결과 1일 최대 43000원가량이 지급이 되실거에요. 왜 이러한지는 다시 하단 안내해보려 합니다. 또한 예상지급일수는 210일이며 총 실업급여 수령예상금액은 910만원 가량이 되어지거든요.

 

아가 1일 급여액이 43416원이었네요. 이는 2016년 이후 퇴사자의 경우 상한액이 43416원으로 정해져있기 때문 이었습니다. 상단에 소개가 나와있습니다? 또한 고용보험 가입 기간에 따라 최소 90일에서 240일로 나누어지기도 합니다. 이번엔 공식 고용노동부 실업급여 계산기를 통해 미리 확인해 보는방법이었죠. 오늘안내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래보도록 하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