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구글의 클라우드 서비스이죠. 바로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록 할게요. 이 서비스는 무료로 15Gbyte나 제공이 되어지는 서비스인데요. PC용과 스마트폰용 어플을 모두제공을 하고있죠.

 

 

 

그래서 스마트폰과 PC간에 데이터를 공유하거나 동기화 하기에 아주 좋은 프로그램인데요. 스마트폰용의 경우 어플을 설치 하시고 사용하면 되죠. 오늘은 주로 PC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건데요.

 

 

구글드라이브는 설치를 하지 않고 웹페이지상에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다운로드 받아보실수도 있지만,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프로그램을 설치 하는 방법이에요.

 

그럼 실제로 선택되어진 폴더와 파일이 실시간으로 동기화가 되어지게 되는데요. 그냥 USB메모리 사용하듯 사용하시면 되요. 먼저 PC판 설치를 해보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시고 나서 상단의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홈페이지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여기에서 좌측에 있는 <다운로드>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개인용으로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15G가 제공이 되어지는데 중요한 파일 넣기에는 15G면 정말 충분하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주셨다면 이제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조금 기다려 보시면 실제로 프로그램의 구성파일들이 다운로드가 되어지게 되면서 설치가 되어지게 되실겁니다.

 

 

이제 PC용을 설치 모두 하시게 되었다면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어지게 될거에요. 여기에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던 계정으로 동일하게 사용해야 동기화 하기 좋겠죠.

 

 

설정에서 동기화 폴더를 바꿀수가 있습니다.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동기화할 폴더를 직접 선택을 할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되면 해당 폴더에 파일을 넣어주시게 되면 바로바로 서버의 구글드라이버에 복사가 되어져요. 아주 간단한데요.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참고가 되었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