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씨가 정말 많이 쌀쌀해졌죠. 이제 정말 곧 겨울이 올듯한데요. 요즘 한창 단풍놀이 구경 가시는분들도 정말 많으신데요. 다 떨어지기전에 저도 조만간 한번 구경을 가봐야할것 같네요. 오늘은 미리 알아두시면 도움이 될만한 자료를 안내해볼게요.

 

 

오늘 소개해볼 포스팅 주제는 퇴직금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요즘은 대부분 연금형으로 관리가 되어지고 있을거에요. 예전에는 회사에서 가지고있다가 퇴사시에 일시불로 지급이 되었죠.

 

 

 

하지만 지금은 은행에서 보통 관리를 하게 되고 투자형태로 관리가 되어지죠. 그래서 사실 정확한 금액을 확인해보기는 어렵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인지 예상을 해보룻가 있는데요.

 

 

 

오늘 안내해보는 방법은 바로 고용노동부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를 이용해서 확인해보는 방법입니다. 앞서 말한것처럼 고용노동부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기도 하고, 간단하게 모의 계산을 할수 있도록 제고을 해주고 있기도 한데요. 위에 보이시는것처럼 나와있는데 생각보다 심플합니다.

계산기 바로가기

 

 

 

어렵지 않게 퇴직연금을 조회해보고 계산해보실수가 있는데요. 입사일자를 입력하고, 퇴사일자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옆에 있는 퇴직금 계산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근무일수가 나오고 근무기간 최종 3개월에 대한 급여정보 입력창이 나오게 되어집니다.

 

 

 

그럼 여기에서 퇴사 3개월간의 급여정보를 입력을 하시게 되면 되는데요. 여기에 보이시는것처럼 퇴직금 계산방법 및 계산식에 맞추어서 자신의 기본급에 대해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동으로 퇴직금을 계산이 되어지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평균임금계산'버튼을 눌러주시면 하루에 대한 1일 평균 임금이 계산이 되어집니다. 이후 아래 버튼을 다시한번 눌러주시면 총 예상금액이 나오게 되어지는데요. 실제 은행의 연금 투자 상태에 따라서 +나 -가 되어지겠죠. 이렇게 미리 예상을 해보실수가 있답니다. 혹시 퇴사를 고려중이시라면 미리 이렇게 확인을 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을것이라 생각이 들어요. 웬만하면 요즘같은 시기에는 기존 회사에몸담고 있는게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도 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