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이시간에는 부동산과 관련된 정보를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할게요. 부동산의 매입하거나 매도하게 되어지면 실제 거래가를 신고하게 되어져있습니다. 이런 데이터를 바탕으로 조회를 할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있기도 한데요.

 

 

 

오늘은 국토해양부아파트실거래가 조회를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서비스는 실제로는 국토교통부에서 제공을 하고있습니다. 시스템 이름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인데요.

 

 

위에 보이시는 사이트가 정부에서 제공을 하고있는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인데요. 여기에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지역의 부동산 실제 거래가를 조회할수가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쉽게 이동할수가 있도록 하단에 링크를 달아두었는데요. 아무래도 실제 부동산 매수/매도 하실때에는 실제 거래된 가격을 참고하셔야하겠죠. 저는 아파트로 조회를 해볼게요. 지역별조회를 해보시는게 편리할겁니다. 홈페이지

 

 

 

지역별을 선택을 하시게 되었다면 이렇게 화면이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여기에서 이제 거래유형과 기준년도를 선택해주시고 지역을 선택해주신후에 검색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검색을 하시면 되는데요. 그럼 간략하게 정보가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상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단지 이름을 클릭을 하시면 되는데요.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거에요. 여기에서 기준년도 확인해주시고 전용면적 크기도 선택을 해서 세부적으로 조회를 해볼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실제 거래되어진 가격에 대해서 조회가 되어지게 되는데요. 거래금액 옆에 가로하고 들어가있는 부분은 층수를 이야기하는것이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토해양부아파트실거래가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참고하시고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