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의 건장한 남성이라고 한다면 모두가 군복무를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복무기간에 대해서 조회 및 계산을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게요.

 

 

 

먼저 육군의 경우에는 21개월이고, 해군은 23개월, 공군은 24개월의 복무기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공인근무요원의 경우에도 24개월의 복무기간이 있죠. 자 그럼 군복무기간 조회를 해보도록 할게요.

 

 

 

위에 보이시는것 처럼 전역일 계산기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실수가 있으신데요. 네이버에서 '전역일계산기'라고 입력을 하시면 바로 나와요.

달력정보 중에서 '전역일계산'탭이 별도로 따로 있는데요. 자 그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군복무기간 조회를 해보기 위해서 먼저 우측에 있는 입력란에서 입대날짜를 선택을 해주세요. 그리고 군별을 선택해주셔야하는데요. 육군과 의경은 복무기간이 동일하기에 같이 선택할수가 있습니다.

 

 

계산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이렇게 바로 전역일이 계산되어져 나오게 되어집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수행하게된 복무기간에 대한 내용이 퍼센테이지로 나오게 되죠.

 

 

이번에는 공군으로 군별을 선택해보고 계산을 해보도록 할게요. 사용방법은 동일하죠. 입대날자를 입력하고 계산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실건데요. 이 계산기 기능을 이용해서 d-day 도 계산해볼수가 있는데요. 계산한 전역일을 기준으로 '날짜계산'탭에서 입력하신후에 d-day도 바로 계산해볼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군복무기간 조회를 해보는 방법 살펴보았습니다.

 

 

댓글